TRAVEL
주변여행지
주변여행지
장곡사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인 마곡사의 말사로, 충남 청양의 칠갑산 서쪽 기슭에 자리 잡고 있다. 850년(신라 문성왕 12) 보조선사 체징이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며, 창건 후 여러 차례 중건·보수되었을 것으로 여겨지지만 절의 내력은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단, 1777년(정조 1) 고쳐지었다는 기록이 남아 있고, 1866년(고종 3)과 1906년, 1960년등 여러 차례 보수 과정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장승공원

칠갑산을 품고 있는 청양은 장승에 대해 각종 유래와 전설이 많은 곳입니다. 청양은 오래전부터 장승제를 올려오는 등 이미 한국 최고의 장승문화 보존지역으로 자리잡았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장승문화가 변형되고 왜곡되어가자 1995년 5월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던 장승제의 의미를 되살리는 ‘칠갑산장승축제’를 개최하면서 장승공원을 조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천장호 출렁다리

천장호 출렁다리는 청양의 명물입니다.2009년에 만들어졌으며 총길이 207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입니다. 다리 한가운데 청양의 특산물 구기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높이 16m의 주탑이 시선을 끕니다.다리를 건너면 전망대와 칠갑산으로 향하는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산행이 버거운 이들은 황룡상까지 천장호변을 산책해도 좋습니다.

칠갑산 천문대

청양칠갑산천문대는 백제의 진산으로 알려진 칠갑산 도립공원내에 자리 잡은 일반인을 위한 천문대입니다. 칠갑이란 이름은 우주만물생성의 원리인 칠자와 천체운행의 원리가 되는 육십갑자의 으뜸을 상징하는 갑에서 연유되었다 합니다. 청양칠갑산천문대에서 만물의 근원인 우주를 이해하고 우주에서의 자신의 위치를 깨달으며, 밤하늘의 신비로운 천체를 관측하는 기쁨을 체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